꼬마돼지 베이브와 타피티 (Tafiti-Across the Desert) 영화
기본정보
- 개봉 2025.11.13.
- 등급 전체 관람가
- 장르 애니메이션
- 국가 독일
- 상영시간 81분
- 감독 니나 웰스
- 목소리 더빙 코지마 헨만, 더스틴 세멜로게, 캐슬린 레니시 등
꼬마돼지 베이브와 타피티는 혼자 있고 싶어하는 미어캣 타피티와 가족을 이루어 함께 하기를 꿈꾸는 꼬마돼지 베이브가 전설 속 파란 꽃을 찾아 떠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의 이야기입니다. 영화의 배경은 끊없이 펼쳐있는 사막 한가운데로 거대한 독수리에게 쫒기며 앞으로 닥칠 위기를 헤쳐나가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포스터에는 사막쥐, 코끼리 등 다양한 동물들이 함께 '오아시스 같은 친구를 찾아 떠나는 사막 어드벤처'라는 카피가 진정한 우정을 찾아가는 따뜻한 여정을 선사할 작품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작은 2013년 독일에서 시작된 동화책 '타피티' 시리즈로 12년간 유럽 전역에서 베스트셀러로 인기가 있었고, 세계 12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10년이 넘는 동안 20여권의 시리즈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출간되어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원작의 세계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2025년 체코 Zlin 어린이 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처음 공개되어 독일 뮌헨 영화제 시네킨들 관객상을 수상하며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줄거리 요약
사막에서 평온한 삶을 가족과 함께 살던 타피티는 할아버지 미어캣이 갑작스럽게 쓰러지면서 병을 낫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파란꽃을 찾아 떠나게 됩니다. 할아버지 미어캣은 낯선 동물을 만나면 조심하라고 신신당부하게 되고, 가족만이 서로를 도울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진 타피티는 파란꽃을 찾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타피티가 길을 떠나고 우연히 만나게 된 낯선 동물 친구인 꼬마돼지 베이브, 베이브는 타피티를 쫒아 자신도 파란꽃을 찾겠다고 함께 하자고 합니다. 그렇지만 타피티는 혼자 가기를 원합니다. 세상물정을 잘 모르고 순수한 꼬마돼지 가족을 갖기를 바라는 베이브는 타피티를 가족처럼 대하고 타피티를 따르려고 하지만 타피티는 혼자있고만 싶어합니다. 이렇게 다른 성격으로 계속 옥신각신하며 싸우며 여행을 이어나가게 됩니다. 그러면서 전설의 '파란꽃'을 찾겠다며 결심합니다.
이 두 친구는 각자 바라는 소원의 간절함을 안고 파란꽃을 찾아 나서고 끝없이 펼쳐진 뜨거운 사막 가운데 일어나는 험난한 모험으로 이어집니다. 아무것도 없는 죽음의 사막을 가로지르는 여정을 이어가다가 거대한 독수리에게 붙잡히며 하늘로 날아오르고, 독사에게 붙잡혀 위협을 당하고 물고기의 추격을 당하는 등 여러가지 위기와 위협을 함께 겪으며 여정을 하게됩니다. 힘든 일을 겪으며 다투고 서로 투덜대며 헤어지고 또 다시 만나고 하면서 이 둘은 성격도 다르고 외모도 다른 종임에도 한치 앞도 안심할 수 없는 위험 속에서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받으며 신뢰를 쌓아가게 됩니다. 이런 위험한 환경 속에서도 진솔한 우정을 나누고 배워나가게 됩니다. 이 험난한 여정 속에서 서로를 통해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 주며 서로 다른 존재가 어떻게 관계를 발전시키고, 소중한 우정을 이루어내는지 지켜볼 수 있는 따뜻한 감동과 새로운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총평
이 작품은 원작이 화면에 옮겨지는 동화책 자체의 감성이 녹아들어 있습니다. 서로 다름에 충돌하면서도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는 과정을 보여주며 서로 다른 존재임을 인정하게 되어가는 모습이 이어집니다. 제작진과 작품성이 인정된 영화로 각종 영화제에 초청되어 믿고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라는 점이 기대되는 점입니다.
이 영화에 대한 노출된 관람평을 보면 기대하지 않고 들어간 상영관에서 스토리가 탄탄하고 교훈도 배울 수 있는 영화였다는 평이 많으며 가족과 함께 보기에 좋은 영화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독사와 독수리, 하이에나에게 쫒기는 긴박한 순간이 관객에게 스릴을 느끼게 하며 태양빛의 사막과 신비로운 오아시스 풍경은 스크린을 가득 채우며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우정의 소중함을, 어른들에게는 갈등이 있어도 서로에게 소중한 존재가 된다는 것을 생각하게 해주는 영화로 나이와 상관없이 전연령이 즐기고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로 추천합니다.
즐거운 영화감상을 하시기 바랍니다.
